제1회 서울 팽창형 임플란트 컨퍼런스, 팽창형 임플란트 강연

지난 5월 25일 서울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국내 비뇨의학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제 1회 서울 팽창형 임플란트 컨퍼런스 (1st. Seoul Conference of Excellence on Penile Prosthetic Surgery) 가 개최되었다. 금번 컨퍼런스에는 독일 키엘 대학의 비뇨기과 교수 Dr. Osmonov와 한국 세움비뇨기과 박성훈 원장이 연자로 초청받아 팽창형 임플란트 기구 자체의 특성, 감염 예방, 국소마취 등 팽창형 임플란트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 및 최근 학회에서 관심도가 높은 주제들에 대해 강연하였다. 진료 및 수술 현장에 대한 실질적인 강의였기에 참석자들의 관심이 높았으며 강연 이후 긴 시간 동안 토론 및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금번 컨퍼런스에서 박성훈 원장은 “한국은 팽창형 임플란트 수술이 전세계에서 두번째로 많은 국가” 라고 하며 “팽창형 임플란트에 대한 학술 모임이 더욱 활성화되어 전반적인 수술 결과의 향상을 통해 국내 남성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하였다. 

박성훈 원장은 팽창형 임플란트에 대한 수술교육 및 학술연구활동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다양한 국제 학술대회에서 음경 접근법과 국소마취를 이용한 팽창형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강연을 꾸준히 초청받고 있다. 6월 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 예정인 팽창형 임플란트 카데바 랩에 Training leader로 초청받아 해외 각국에서 참여한 비뇨의학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팽창형 임플란트에 대한 카데바 트레이닝 및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