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UKSH 대학병원, 팽창형 임플란트 심화 트레이닝 및 강연

2023년 5월 4-5일 양일 간 독일 키엘 소재 UKSH (Universitätsklinikum Schleswig-Holstein) 대학병원에서 팽창형 임플란트 수술 심화 심포지엄이 개최되었다. 닥터 윌슨 및 UKSH 대학병원의 비뇨기과 교수 과장인 Dr. 오스모노프가 준비한 이번 팽창형 임플란트 트레이닝 코스에는 박성훈 원장과 벨기에의 Dr. Rentergham까지 총 4명 해외 전문가들이 연자로 초청되었으며, 독일을 비롯한 주변 유럽국가들의 비뇨기과 전문의들이 참여하여 팽창형 임플란트 수술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심화 심포지엄은 닥터 윌슨의 지난 40년 간의 트레이닝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심포지엄을 개선한 새로운 형태로 이루어졌다. 각 연자들의 수술 시연과 집중적인 강의를 통해 수련의들의 팽창형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박성훈 원장은 심포지움 하루 전날 닥터 윌슨과 함께 고난이도 팽창형 임플란트 재수술을 같이 집도하였다. 또한 심포지엄 첫 날에는 음경접근법을 통한 팽창형 임플란트 강연을, 둘째 날에는 음경접근법을 통한 팽창형 임플란트 수술시연 및 트레이닝을 진행하였다.

2023 독일 UKSH 심포지엄 #1, 지속적인 트레이닝의 중요성 Ⅰ
2023 독일 UKSH 심포지엄 #2, 지속적인 트레이닝의 중요성 Ⅱ
2023 독일 UKSH 심포지엄 #3, 팽창형 임플란트 수술시연 및 강연